회사생활

롯데는 전 세계에 풍요로운 가치를 전하며
아시아 TOP10 글로벌 그룹으로 도약해 나가고 있습니다.

logo롯데면세점

계열사 소개

ASIA NO.1 LOTTE DUTY FREE

롯데면세점의 역사는 곧 한국 면세 산업의 역사이기도 합니다. 1980년 2월 서울 소공동에 최초로 문을 연 롯데면세점은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인천공항점, 부산점, 제주점 등 국내 9개 지점 뿐만 아니라, 괌, 일본, 베트남, 호주 등에 해외 1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ㆍ중ㆍ일ㆍ영 인터넷면세점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세계2위에 오른 바 있으며 세계 1위 면세점으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인 면세업계의 LEADING COMPANY입니다.
2004년 업계 최초로 한류 스타 마케팅을 시작한 롯데면세점은 당대 최고의 한류 스타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고 있습니다. 10년 이상 패밀리콘서트와 팬미팅을 진행하며 약 50만명 이상의 국·내외 고객분들과 소통하였습니다. 이는 특히 해외 관광객들이 한류 컨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관광(TOUR)과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를 결합한 엔터투어먼트(ENTER-TOUR-MENT)마케팅의 개념을 새롭게 제시하는 계기가 되었고, 한류가 전세계적으로 각광 받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세계 면세업계를 선도하며 글로벌 NO.1 면세점을 위해 힘차게 도약할 것 입니다.

대표이사

이갑

설립일

1980.01.21

주업종

소매업 (명품 부틱, 향수, 화장품, 주류, 담배)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30

대표전화

02-3707-9079

직무 소개

고객가치 및 기업의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브랜드, 상품, 판매 가격, 발주 수량, 매장 레이아웃 등을 관리하고 통제하는 일을 합니다.

단순히 상품을 입점 및 발주하는 것을 넘어 영업전략과 소비자의 욕구가 충족되는 수준에서 트렌디한 브랜드를 발굴하고, 가격 및 레이아웃을 협상하며 효율적으로 재고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시장 현황과 트렌드를 면밀하게 살피고 분석하는 능력이 우선적으로 필요합니다. 해외 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하는 업무가 많기 때문에 어학능력 및 국제적 매너 또한 중요하며, 기본적인 국제무역관련 지식이 있으면 유리합니다. 또한 영업이익을 개선할 수 있도록 상품 가격, 발주 수량 등을 협상할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합니다. ▣ 주요 우대사항 - 경영, 마케팅 관련 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