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생활
롯데는 전 세계에 풍요로운 가치를 전하며
아시아 TOP10 글로벌 그룹으로 도약해 나가고 있습니다.
롯데면세점
계열사 소개
ASIA NO.1 LOTTE DUTY FREE
롯데면세점의 역사는 곧 한국 면세 산업의 역사이기도 합니다. 1980년 2월 서울 소공동에 최초로 문을 연 롯데면세점은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부산점, 제주점 등 국내 7개 지점 뿐만 아니라, 괌, 일본, 베트남, 호주, 싱가포르에 해외 1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면세점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세계2위에 오른 바 있으며 세계 1위 면세점으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인 면세업계의 LEADING COMPANY입니다.
2004년 업계 최초로 한류 스타 마케팅을 시작한 롯데면세점은 당대 최고의 한류 스타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였습니다. 10년 이상 패밀리콘서트와 팬미팅을 진행하며 약 50만명 이상의 국·내외 고객분들과 소통하였습니다. 이는 특히 해외 관광객들이 한류 컨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관광(TOUR)과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를 결합한 엔터투어먼트(ENTER-TOUR-MENT)마케팅의 개념을 새롭게 제시하는 계기가 되었고, 한류가 전세계적으로 각광 받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세계 면세업계를 선도하며 글로벌 NO.1 면세점을 위해 힘차게 도약할 것 입니다.
대표이사
김동하
설립일
1980.01.21
주업종
소매업 (명품 부틱, 향수, 화장품, 주류, 담배)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30
대표전화
1688-3000
직무 소개
고객가치 및 기업의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브랜드, 상품, 판매 가격, 발주 수량, 매장 레이아웃 등을 관리하고 통제하는 일을 합니다.
단순히 상품을 입점 및 발주하는 것을 넘어 영업전략과 소비자의 욕구가 충족되는 수준에서 트렌디한 브랜드를 발굴하고, 가격 및 레이아웃을 협상하며 효율적으로 재고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시장 현황과 트렌드를 면밀하게 살피고 분석하는 능력이 우선적으로 필요합니다. 해외 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하는 업무가 많기 때문에 어학능력 및 국제적 매너 또한 중요하며, 기본적인 국제무역관련 지식이 있으면 유리합니다. 또한 영업이익을 개선할 수 있도록 상품 가격, 발주 수량 등을 협상할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합니다. ▣ 주요 우대사항 - 경영, 마케팅 관련 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