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생활

롯데는 전 세계에 풍요로운 가치를 전하며
아시아 TOP10 글로벌 그룹으로 도약해 나가고 있습니다.

logo롯데마트

계열사 소개

어제와 다른 오늘, 오늘과 다른 내일! Everyday New Store!

롯데마트는 1998년 설립 이후 고객들의 끊임없는 사랑과 신뢰속에 성장해왔습니다. 2000년 유통업계 최단기간 매출 1조원을 달성하였고, 2008년 베트남·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전세계 18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글로벌 유통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5년에는 룸바이홈, 요리하다 등 특화MD 전문매장 도입을 통해 카테고리별 상품 전문성을 극대화했고, 대표 PB인 온리프라이스를 출시해 균일가로 고품질의 상품을 경쟁력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지역농가 협업 프로젝트인 ‘산지뚝심’으로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고객에게 선사하고, 환경보호 캠페인 ‘같이가요’ 브랜드 장바구니를 출시하여 생활 속에서 고객 공감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모바일 App에서 진화해 2시간 내 바로배송이 가능한 스마트 스토어를 오픈하여 IT 기술로 온·오프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향해 나아가는 중입니다.
지난 20년간 롯데마트는 변화하는 고객 가치에 빠르게 대응하여 고객 생활을 설계하며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였, 고객의 다양한 경험과 몰입을 위해 끊임없이 혁신해왔습니다. 이제는 상품이 아닌, "품질에 감동하고, 가격에 심쿵하는" 상품을 제공하고, 매장의 신선함을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집 앞까지 그대로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롯데마트는 고객의 어제와 다른 오늘, 오늘과 다른 내일을 만들어가는 "Everyday New Store"로 나아갈 것입니다.

대표이사

강성현

설립일

1998.04.01

주업종

유통업, 소매업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69 롯데캐슬골드 6층

대표전화

1577-2500

직무 소개

상품의 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총괄하는 상품기획자(Merchandiser)입니다.

특히 할인점의 경우 많은 상품을 낮은 원가에 매입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의 상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만큼 MD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상품 기획/개발 과정 속에서 원/매가 설정, 신규 파트너사 발굴, 프로모션 기획, PB/해외 소싱상품 제작 등의 업무는 물론이고, 상품 출시 후에도 발주, 재고, 진열 등 종합적인 상품관리 업무를 담당하며 롯데마트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의 생애주기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MD 직무는 신선식품(농산/수산/축산/조리식품), 가공식품(유제품, 조미대용식, 기호식품 등), 생활용품(일상용품, 주방/청소/욕실용품, 인테리어, 문구 등), 의류잡화, 토이저러스, 온라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신선/가공/생활 등 맡은 분류의 상품 특성에 맞게 상품을 개발하며, 최근에는 가격 이외에도 품질, 디자인, 브랜드, 사회공헌 등의 가치를 기반으로 롯데마트만의 정체성을 상품으로 기획하고 있습니다. ▣ 주요 우대사항 - 식품, 디자인 및 상경계 관련 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