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생활
롯데는 전 세계에 풍요로운 가치를 전하며
아시아 TOP10 글로벌 그룹으로 도약해 나가고 있습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계열사 소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비상하는 글로벌 종합물류 기업
롯데글로벌로지스㈜는 1996년 회사 설립 이후, 국가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하며, 국내를 대표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국내외 1,000여개 물류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IT서비스를 기반으로 택배, 육상운송, 3자 물류, 항만하역, 국제물류 등의 고객 맞춤형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9년 3월 1일,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기존의 롯데로지스틱스㈜와 롯데글로벌로지스㈜의 합병을 통해 새롭게 출범하였으며 스마트 물류 도입, 라스트마일 서비스 및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제공, 대규모 물류인프라 투자 등을 통하여 미래물류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롯데택배는 롯데그룹 유통채널의 라스트 마일 역할을 수행하며 국내 택배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구축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롯데그룹 글로벌 시장개척의 첨병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물류연구소 설립을 통한 물류혁신 및 연구활동, 물류컨설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변화하는 환경을 극복하고,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비상하는 Global Top-tier Logistics Company로 나아갈 것입니다.
대표이사
강병구
설립일
2019.03.01
주업종
종합물류서비스업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통일로 10 연세세브란스빌딩 10층
대표전화
02-2170-3355
직무 소개
생산에서 판매까지 제품의 수배송, 보관, 하역을 통해 고객사의 물류 Needs에 대응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물류운영(SCM) 직무는 고객사의 물류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최적화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주요 업무로는 물류운영 실적관리, 고객사 대응, 물류 프로세스 개선, 센터 운영 관리 등이 있습니다. 고객사 대응업무는 고객사의 특성과 Needs에 최적화된 물류 솔루션을 도출하고 클레임 등의 요청사항을 보고 및 처리하는 일입니다. 실적관리 업무는 차량, 인력, 물류비와 같은 각종 지표를 통해 생산성과 효율성을 관리하는 일입니다. 지점/센터 운영지원 업무는 전국에 있는 물류센터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본사와 센터간에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이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물류 운영에 대한 이해와 경험, 커뮤니케이션 능력, 문제해결 능력, 데이터 처리 능력 등이 요구됩니다. 물류와 공급망의 핵심적인 관리 경험을 통해 효율성과 전략적 사고를 갖춘 물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