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생활

롯데는 전 세계에 풍요로운 가치를 전하며
아시아 TOP10 글로벌 그룹으로 도약해 나가고 있습니다.

logo롯데글로벌로지스

계열사 소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비상하는 글로벌 종합물류 기업

롯데글로벌로지스㈜는 1996년 회사 설립 이후, 국가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하며, 국내를 대표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국내외 1,000여개 물류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IT서비스를 기반으로 택배, 육상운송, 3자 물류, 항만하역, 국제물류 등의 고객 맞춤형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9년 3월 1일,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기존의 롯데로지스틱스㈜와 롯데글로벌로지스㈜의 합병을 통해 새롭게 출범하였으며 스마트 물류 도입, 라스트마일 서비스 및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제공, 대규모 물류인프라 투자 등을 통하여 미래물류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롯데택배는 롯데그룹 유통채널의 라스트 마일 역할을 수행하며 국내 택배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구축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롯데그룹 글로벌 시장개척의 첨병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물류연구소 설립을 통한 물류혁신 및 연구활동, 물류컨설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변화하는 환경을 극복하고,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비상하는 Global Top-tier Logistics Company로 나아갈 것입니다.

대표이사

박찬복

설립일

2019.03.01

주업종

종합물류서비스업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통일로 10 연세세브란스빌딩 10층

대표전화

02-2170-3355

직무 소개

생산에서 판매까지 제품의 수배송, 보관, 하역을 통해 고객사의 물류 Needs에 대응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세부적으로 SCM운영(유통/제조물류 운영), 택배운영(택배기획, 영업, 네트워크 운영 등), 글로벌물류운영(포워딩 운영, 해외사업기획/운영)으로 구분됩니다. 각 사업의 운영팀에서는 담당 고객사 물류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로는 고객사 대응, 물류운영 실적관리, 지점/센터 운영지원 업무 등이 있습니다. 고객사 대응업무는 고객사의 특성과 Needs에 최적화된 물류 솔루션을 도출하고 클레임 등의 요청사항을 보고 및 처리하는 일입니다. 실적관리 업무는 차량, 인력, 물류비와 같은 각종 지표를 통해 생산성과 효율성을 관리하는 일입니다. 지점/센터 운영지원 업무는 전국에 있는 택배지점 및 물류센터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본사와 지점/센터간에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일입니다.